구립도서관 특성화사업은 기존 도서관 기능에 주제(테마) 기능을 접목해 도서관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도서관별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주제 선정으로 올해 처음 운영되는 사업이다.
도서관별 특성화 주제는 소래도서관은 세계문화, 서창도서관은 예술영화, 간석3동어린이도서관은 자연생태, 만수2동어린이도서관은 전래동화로 선정되었으며 각 주제에 맞춘 자료 구입을 모두 마쳤다고 도서관 관계자는 밝혔다.
특화주제별 자료는 관내열람을 비롯하여 관외대출 등 오는 8월부터 도서관에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며 하반기에는 특성화 주제에 맞춘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먼저 소래도서관은 ‘동화로 떠나는 세계여행’, ‘세계문화 동화구연 교실’이 서창도서관은 ‘동화나라 예술여행’, ‘예술과 인문학이 만났을 때’ 등 아동과 성인 대상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간석3동과 만수2동어린이도서관 역시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놀이’, ‘전래동화로 함께하는 미술여행’ 등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반기부터 운영되는 특성화 프로그램은 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namdonglib.go.kr) 또는 전화접수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문의 : 소래도서관 ☎453-5945 간석3동어린이도서관 ☎453-5927
서창도서관 ☎453-5954 만수2동어린이도서관 ☎453-574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