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방송에서는 게스트로 출연한 엄정화와 함께 마키베리의 다양한 매력들이 소개됐다.
방랑식객은 마키베리를 소개하면서 “인디언들의 건강식이기도 한 마키베리는 1년에 한 번 12월~ 1월에 오직 칠레의 청정지역에서만 수확 가능한 베리”라며 “인공적으로 재배할 수 없어서 수확량이 많지가 않아 알음알음 귀하게 먹는 과일”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마키베리와 복숭아를 접목시킨 요리가 소개됐다. 방랑식객은 기관지에 좋은 복숭아와 항노화효과가 뛰어난 마키베리는 노화방지에 으뜸이라며 엄정화를 웃음짓게 했다.
.
이후 방랑식객은 분말상태로 준비된 마키베리를 참기름, 멸치 조림간장, 생강효소, 고운 소금 등을 섞어 소스로 만든 후 복숭아와 버무려 진한 보랏빛의 마키베리 복숭아 샐러드를 완성시켰다. 마키베리 복숭아 샐러드를 맛 본 MC이영자와 엄정화는 맛과 효능, 두가지 토끼를 모두 잡은 요리에 감탄사를 연발해냈다.
방랑식객은 “마퀴베리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 안토시아닌이 다른 베리에 비해 월등히 높아서 왕중의 왕으로 불린다”라며, “노화 방지에 좋아서 ‘젊음의 열매’라고도 불리며 특히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다이어트와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마키베리는 쇼핑몰 타노시(http://www.tanoci.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670&cate_no=34&display_group=1)에서 구입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