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얼굴,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6 1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엘리나성형외과피부과]


아주경제 최승현 기자 = 외모가 자기관리의 일환으로 평가되는 요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피부과를 찾아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곤 한다. 누구나 남보다 더 어려 보이고 싶고, 예뻐 보이고 싶은 것은 당연하다. 이러한 마음과 맞물려 짧은 시간 안에 탄력과 볼륨감을 주어 아름다운 동안 얼굴을 만들어주는 실리프팅, 필러 시술이 인기다.

필러의 사전적 의미는 '채워주다'로,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주입해 얼굴에 볼륨을 만들거나 주름아래를 채우면서 즉각적으로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필러는 10분 내외의 짧은 시술시간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고 멍, 붓기가 거의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때문에 단시간에 외모 변화를 원하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필러는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인체에 흡수되므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된다. 즉 볼륨감을 부여했던 필러 시술부위가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볼륨감이 없어지는 것이다. 때문에 재시술의 부담과 재시술 시 발생하는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아쉬워하는 이들이 많다.

반면 실리프팅은 주름이나 처진 부위에 의료용 실을 삽입해 피부탄력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실의 종류에 따라 리프팅의 강도가 달라진다. 시술 시간은 20분 내외로 단 시간에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잘못 시술할 경우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얼굴 양쪽의 비대칭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최근엔 실리프팅과 기존 필러의 단점을 보완한 고체필러가 주목 받고 있다. 고체필러는 한 가닥당 16가닥으로 꼬아진 3차원 그물 구조의 구조체 안쪽이 비어있는 죽부인 모양을 나타낸다. 때문에 필러 시술 후 유동적으로 변형되는 단점이 있는 기존 액체필러에 비해 이동 없이 처음 시술한 부위에 지속적으로 고정되어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시술 직후 피부 내 삽입된 구조체의 지지로 인한 즉각적인 효과와 단기간 내 구조체 안에 새로운 조직생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효과가 3년 이상 유지된다. 따라서 고체필러는 한번 주입되면 그 부분에는 자가조직이 생성되어 개인에 따라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필러 시술 후에는 일주일 정도 사우나를 피하고 금주, 금연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 부위를 압박하거나 문지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창원필러 엘리나성형외과피부과 이창호 대표원장은 "고체필러는 실리프팅과 액체필러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즉각적인 볼륨과 함께 자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며 "기존 액체필러와 달리 보다 전문적이고 섬세한 시술을 요하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