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교과전형인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은 1단계에서 내신 100%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서류평가 30%, 1단계 성적 70%로 총 153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동덕창의리더전형, 고른기회전형Ⅰ·Ⅱ,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구분해 총 244명을 선발한다.
동덕창의리더전형은 인문·자연, 디자인, 미술계열로 구분해 각 계열마다 153명, 24명, 12명을 모집하고 1단계는 서류 100%, 2단계는 계열마다 차이는 있지만, 1단계 성적과 심층면접을 통해 뽑는다.
2단계 모든 계열에서 개별심층면접을 진행하고 디자인과 미술계열은 개별심층면접과 함께 모둠심층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고른기회전형Ⅰ·Ⅱ는 동덕창의리더전형(인문·자연)과 전형방법이 같지만, 2단계 개별심층면접에서 발표면접을 실시되지 않는다.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은 올해 처음으로 서류평가를 포함해 지원자의 학교생활기록부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서류평가 30%와 면접 70%로 학생을 선발한다.
실기위주의 일반전형(실기고사)는 전년도와 거의 유사한 방식으로 실시한다.
디자인대학의 경우 실기의 비율을 10% 높여 실기 80%+내신 20%로 학생을 선발한다.
특기자전형은 1단계 지원 자격 서류심사와 2단계 학생부 교과 성적 및 면접, 실기, 수상실적 등을 통해 모집한다.
전년도에 비해서 학생부 위주전형을 확대해 원서접수 전까지 교과 및 비교과활동을 꾸준히 관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신중하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의 경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고른기회전형Ⅰ·Ⅱ의 경우 각각 지원 자격이 상이해 자격 요건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