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비자금 조성 의혹 조현준 사장 그는 누구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13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늘 밤(12일) 11시 10분에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대한민국에 정의를 묻다 <3부작> - 2부 VIP의 비밀 매뉴얼 편에서는 '재벌 3세 수행기사들의 고백'이 전파를 탔다.

이 가운데 효성 조현준 사장이 유령회사를 차리고 비자금을 챙긴 의혹이 드러나면서 조현준 사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조현준 사장은 미국 세인트폴 고등학교와 예일대 정치학과 학사, 일본 게이오대학원 정치학부 석사를 졸업하며 엘리트 코스를 밟은 수재다.

일본 도쿄 미쓰비시 상사에서 첫발을 내딛고 모건스탠리를 거친 그는 1997년 효성 T·C 경영기획팀 부장으로 입사해 효성에 몸을 담그기 시작했다.

조현준 사장은 2003년 전략본부 부사장을 거쳐 2007년 효성 사장으로 직함을 받고 그 해 섬유PG장 겸 무역PG장, 2011년부터 섬유·정보통신PG장 겸 사장을 꾸준히 맡고 있다.

한편 효성의 IT·클라우드 전문 계열사인 효성ITX가 빅데이터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이 최근 전해졌다.

효성ITX는 이달 말 미국 실리콘밸리의 글로벌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사마 테크놀로지(Samma Technology)와 전략적 기술제휴를 하고 빅데이터 토털 솔루션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