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식사도서관,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예술’ 인문학 강좌 운영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 식사도서관에서는 예술분야 인문학 강좌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예술’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 다빈치, 보티첼리, 라파엘로 등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이끌었던 천재 예술가들의 작품을 함께 감상하고 그 작품에 대한 해설과 함께 예술가의 삶, 배경에 대한 지식까지 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오숙진 강사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국립미술원 회화과를 졸업했으며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미술작품을 가까이에서 보고 느낀 이력으로 더욱 풍성하고 재미있는 강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달 16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강좌는 고대그리스․로마의 미술을 시작으로 2강부터는 매주 한 예술가의 작품을 깊이 있게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다음달  6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sik)에서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예술을 가까이에서 느끼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서양미술사를 이해하고 감상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식사도서관 담당자(031-8075-9182)에게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