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2015 상주수학체험전 개최!

  • 수학의 세계로 풍~덩! “여기도 수학, 저기도 수학

[사진=상주교육지원청 제공]

아주경제 피민호 기자 =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지난 19일 ‘제4회 2015 상주수학체험전’을 수학의 세계로 풍~덩! “여기도 수학, 저기도 수학”이라는 주제로 상주시실내체육관(신관)에서 개최했다.

체험전은 상주 및 인근지역의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체험활동을 통해 생활 속에 숨어 있는 수학의 원리를 발견하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게 하는 기회를 제공코자 관내 초등교사, 중․고등학교 수학교사와 수학체험분야에 전문적인 능력과 경험을 가진 관외 교사들의 교육기부, 학생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마련된 체험학습의 장이다.

행사 운영 교사 및 도우미 학생 28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43개 체험부스와 수학 관련 교구전시 부스가 개설돼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됐다.

또 상주관내 학생들뿐만 아니라 구미, 김천, 포항 등 도내 학생들과 학부모 2천여명의 참여로 성황리에 운영됐다.

김민아 교사(내서중)는 “체험전을 준비하는 동안 학생들 스스로 좋은 수학적 경험을 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동걸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관내 수학교사들과 전국적인 수학체험분야의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교사들의 네트워크 형성과 협조가 만들어 낸 행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점에 대해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이를 계기로 상주지역의 교육적 발전이 진일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