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사이에서도 성형은 낯선 일이 아니고, 코성형외과를 찾는 일도 흔한 일이 되었다. 수술의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레 재수술도 늘고 있는 추세이다. 코재수술은 보형물의 이동, 구축현상, 잘못된 보형물 사용으로 피부가 얇아져 비쳐보이거나, 염증 등이 생긴 경우에 하게 되는데 코재수술후기를 보며 코재수술유명한곳을 찾는 이들이 많다.
코재수술은 복잡하고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흉터로 인해 단단해져 있는 코의 조직을 살피고 그에 적합한 코재수술을 진행해 줄 코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보형물로 인해 한번 부작용을 겪었던 사람들에게 자가진피를 이용한 자가진피코성형은 좋은 소식이 될것이다. 자가진피는 본인의 신체일부인만큼 생착이 잘 되고, 수술 후 코의 움직임도 자연스럽기 때문에 자가진피코재수술은 안전하게 코재수술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신사휴먼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김국현 원장은 “개개인 모두 다른 얼굴 모양과 비율을 가지고 있는 만큼 트렌드에 따른 일률적인 코모양 보다는 본인의 얼굴과 조화롭게 어울리는지, 코재수술시기등을 코성형외과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할 필요가 있다” 고 설명했다. 그리고 현재의 코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수술 후까지 관리해 줄 수 있는 코성형외과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휴먼성형외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