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정직하고 믿을 만한 중고차 거래 사이트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것과 관련,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정직카’가 오픈한지 한 달 만에 매출이 급성장하며 신뢰도 높은 중고차매매사이트로 떠오르고 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정직카는 중고차매매가격을 원가로 책정하여 마진 없는 거래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100% 실매물 등록은 물론이고 알선수수료만으로 매매를 진행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사이트다.
무엇보다 허위 매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전혀 없이 전부 실매물중고차만을 판매하고 있으며, 1급 정비사를 통한 확인된 정비로 거래 후 문제가 되는 건이 거의 없을 정도로 안전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또 정직카 조대형 부장은 중고차 매매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중고차 구입 방안을 공개하고 있다. 정직카에서 밝히는 중고차 구매요령 팁은 다음과 같다.
▲ 차량 외관보다 트렁크와 범퍼, 휠 밸런스 등도 체크하라
우선 중고차는 신차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자칫 사고차량이라거나 침수차량일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외관에 집중하기보다 트렁크와 범퍼가 맞닿는 부위나 도어 각 부분, 휠밸런스와 얼라이먼트 등이 어긋난 부분은 없는지 제대로 살펴봐야 한다.
또 안전띠도 끝까지 당겨서 직접 착용해 보고 기능이 약해지지는 않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고, 버클 체결 시 고정은 잘 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 확인해야 할 서류는…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골랐다면, 가격에 대해 제대로 확인하고 비교분석 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또 성능상태점검기록부를 확인해 성능점검을 제대로 잘 받았는지 체크하고, 사고유무나 검사항목도 빠짐없이 읽어 보는 것이 좋다.
인터넷으로도 중고차 사고 내역 조회도 가능하므로, 보험개발원 중고차 이력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사고이력이나 사용 용도 변경 등에 대한 기록을 확인해 보는 것도 가능하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는 자동차양도증명서로 작성하고, 구입 후에는 관할 행정기관을 통해 자동차등록원부를 열람해 보고 소유권이 제대로 이전이 됐는지도 빠짐없이 확인해야 한다.
조대형 부장은 “이렇게 꼼꼼하게 확인 후 문제가 없다면 반드시 시운전을 해보고 차량의 상태가 안전한지 체크한 후에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며, “이러한 부분은 중고차 거래소에서 제대로 알려주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제대로 알아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중고차 100% 실매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카페(http://cafe.naver.com/jungjikcar)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 010-5116-0091로 문의하면 편리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