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부산국제영화제 · 이민호 관광홍보영상 ·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1 1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부산국제영화제 · 이민호 관광홍보영상 ·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이슈도 보고 중국어도 배우는 오늘의 중국어입니다. 오늘은 어떤 이슈들이 올라와 있는지 보실까요?


第20届釜山国际电影节观影指南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 관람 가이드, 포인트!

스무 번째 생일을 맞은 부산국제영화제에 국내외 유명 배우들과 감독들이 대거 참석하는데요.

월드 시네마 섹션 ‘제일버드’의 주연 배우인 소피 마르소를 비롯해 김태용 감독의 아내이자 중화권 최고 배우인 탕웨이, 또 손예진과 영화 ‘나쁜 놈은 반드시 죽는다’에서 호흡을 맞춘 진백림 씨, 이외에도 하비 케이틀, 틸다 스윈튼 등 할리우드 명품 배우들도 부산을 찾습니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된 전 세계 75개국 304편의 영화는 10월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 등 6개 영화관에서 상영됩니다.


李敏镐旅游宣传视频点击率破2000万 力证韩流巨星魅力
이민호 관광 홍보 영상 클릭수 2000만 돌파...한류 대스타 매력 입증하다


역시 한류스타인가봅니다. 배우 이민호씨가 출연한 한국 관광 홍보 영상 유튜브 조회수가 2000만 건을 돌파하면서 화제로 떠올랐는데요.

이민호씨는 지난 9월 초부터 영화 ‘ 바운티 헌터스’ 촬영에 돌입했습니다. 벌써부터 영화 개봉일이 기다려지네요.


韩国版黑色星期五拉开帷幕 最高折扣可达2折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막을 올리다...최고 80% 할인 가능


중국에서는 숫자가 낮을수록 할인율이 높다는 걸 의미하는데요. 10을 기준으로 1折는 90%, 반대로 9折는 10% 세일을 나타냅니다.

이번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에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 2만 7천 여 곳이 참여하면서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제조업체가 직접 참여하는 미국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선 유통업계가 주도하다 보니, 할인 대상이나 할인율에 한계가 있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가 나서서 처음 추진하는 행사이니만큼 한번 지켜봐야 하겠죠.

 

오늘의 중국어[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 홍보영상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