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10/13/20151013144641501316.jpg)
[사진 = '한국호텔전문학교'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2016학년도 대학수능능력시험일(11월 12일)이 30일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 전국연합학력평가인 10월 모의고사가 13일에 치러졌다. 10월 모의고사는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수능 전 마지막 전국연합학력평가로, 수험생들이 자신의 부족한 부분과 성적을 최종적으로 점검해 볼 수 있는 시험이라 이번 모의고사를 토대로 11월 대학수능능력시험을 위한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다는 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한편, 대졸 이상 고학력자들의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취업률이 높은 전문학교로 재입학하는 ‘학력 유턴’ 현상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실무적인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 특성화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문학교는 대부분 학점은행제 체제를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부 장관 명의의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실무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한국호텔전문학교(이하 한국전)는 현재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호텔조리과, 관광식음료과 및 4년제 식품조리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에서 신입생 2차 모집 중이다. 수능·내신 성적에 대한 부담 없이 100% 면접만으로 학생 선발을 하고 있다.
한국전은 계속되는 취업난에 대비하여 ‘무료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전 ‘무료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은 전공수업 이외에 별도로 진행되고 있는 선택형 심화과목이며, 이를 통해 한국전 학생들은 전공 관련 자격증 뿐만 아니라 타 분야 관련 자격증 수업도 함께 이수할 수 있다. 또 한국전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의 직·간접적인 경험을 통해, 현장 실무경험을 할 수 있어서 자신만의 스펙을 쌓고 외식업체에서 지향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한국전은 스페인 호텔명문학교인 산 폴 요리 호텔 전문학교(EUTH StPOL)와 2+2 학위교류 MOU를 체결했다. 한국전에서 2년제 과정을 이수 후 산 폴(EUTH StPOL)에서 4년제 학사과정인 호텔경영 및 관광학 과정에 입학이 가능하고, 스페인 산 폴(EUTH StPOL)에서 수료가 완료되면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
상담문의 : 1644-3928 또는 홈페이지(www.koreahotel.ac.kr)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