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매일 신는 구두는 전체 체중이 고스란히 실리는 발을 보호하는 동시에 편안하고 안정적인 워킹을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때문에 진정한 패셔니스타라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구두의 디자인뿐 아니라 구두의 인체공학적인 기술과 건강을 생각한 구두 디자인에 대해서도 관심을 기울일 줄 알아야 한다.
40년간 편한 구두와 유럽 명품구두의 기술을 구현하는데 앞장서온 수제화 전문 브랜드 ‘비젠토(대표 김윤준)는 궁극의 편안함과 명품구두의 멋스러움을 동시에 선사하는 최고의 구두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비젠토 구두만의 10가지 비밀을 공개하고 나섰다.
비젠토가 선보이는 명품 남성수제화, 여성수제화는 ▲체중이 앞으로 쏠리지 않는 수평기술 ▲편한 수제화를 위한 방향기술 ▲체중을 분산시키는 아치기술 ▲사람마다 다른 발모양을 반영한 4가지 발형 ▲다양한 발볼의 넓이를 반영한 6가지 발넓이 ▲아치, 수평, 방향기술이 집약된 골&중창 ▲비접착식 제법 ▲고급 우레탄 스폰지를 활용한 까래 ▲차원이 다른 입체 패턴 ▲최고급 송아지 가죽 ‘킵’에 대한 고집을 기준으로 완성됐다.
체중의 중심을 완벽하게 잡아주는 방향기술 역시 편안한 구두를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다. 일반적으로 발을 디딜 때 체중이 주어지는 부분은 좁게 휘어지게 되는데, 비젠토 구두는 이 같은 발의 방향에 맞춰 구두를 제작한다. 여기에 체중을 분산시키는 완벽한 아치기술이 더해져 발이 편하고 오래 걸어도 피곤함이 느껴지지 않는 명품 구두를 완성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공장에서 양산되는 획일화된 구두와는 달리 4가지 발형과 6가지의 볼넓이 중 개개인의 발모양에 가장 적합한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은 명품 수제화 비젠토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기도 하다. 여기에 가죽과 중창 등 원료에 대한 비젠토만의 남다른 고집이 더해져 어디서도 느껴보지 못했던 궁극의 착화감을 선사하고 있다.
비젠토 관계자는 “비젠토 구두의 10가지 시크릿은 웬만한 구두 기술자라면 흉내조차 내지 못할 정도의 우수하고 정교한 기술로, 100% 명품 수제화 비젠토의 가치를 완성시켜주고 있다”며 “발의 편안함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 멋을 아는 사람들의 스타일까지 완벽하게 책임지고 있다”고 전했다.
발이 편한 구두, 명품수제화 비젠토 홈페이지(www.bijento.com)를 방문하면 여성수제화, 남성수제화 등 다양한 비젠토 수제화를 만나볼 수 있다.

[명품수제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