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박종훈의 대담한 경제'는 주거비 상승, 감세 논란, 가계부채, 청년 실업, 빈부 격차 등 지금 가장 ‘핫’한 주제를 단골로 삼아, 날카로운 분석과 깊이 있는 통찰, 호소력 있는 글로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는 박종훈의 KBS 인기 칼럼을 책으로 엮었다.
경제학 박사이자 오랫동안 경제 분야를 취재해 온 박종훈 기자는 한국 정부의 경제 정책 흐름과 함께 현재 경제 상황을 날카롭게 진단한다. 또한 해박한 경제지식과 이론을 바탕으로 해외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여러 가지 경제 현상의 원인을 분석하고, 다가올 최악의 장기 불황의 위협 속에서 한국 경제를 구할 대안을 모색한다.
특히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점은 현재 맞닿아 있는 삶의 이야기로, 우리가 처한 고단한 현실을 여실히 보여준다는 것이다.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최근 경제 현안들이기에 경제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때로는 냉철하게, 때로는 대담하게 자신의 주장을 펼쳐내는 이 칼럼은 보수와 진보의 색깔을 떠나 대세와 군중심리에 기대지 않고 정확하게 사실을 바라보는 남다른 시선으로 매회마다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316쪽 | 1만4400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