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설악산을 비롯한 강원지역 산들은 벌써 단풍으로 곱게 물들어 산등성이 완연한 가을 색을 이루었다.
특히 올해는 일교차가 큰 날이 많고 강수량이 적었기 때문에 어느 해보다 고운 빛깔이 예상된다.
이에 마운틴TV <산愛진미>에서는 설악산 단풍 산행을 마치고 먹으면 더 맛있는 제철 대게와 송어 요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대게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간 기능 강화에 좋고 껍질에 다량 함유된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할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까지 낮춰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이다.
송어는 연어과 어류로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좋고, 동맥경화와 당뇨병 등 성인병과 암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송어 한 마리면 가을철 몸보신 걱정은 끝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가진 대게와 송어를 침샘 자극 메뉴로 탄생시킨 음식점은 설악산 산행 후에도 찾아가기 쉬워 많은 단풍 산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속초시 동명항에 위치한 대게 맛집은 대게와 함께 킹크랩과 바닷가재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고 무엇보다도 질 좋은 곁들임 반찬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강원도 인제군 용대리에 위치한 송어 맛집은 내설악의 첫 관문인 백담사는 물론이고 십이선녀탕 등 설악산 명물을 둘러보기에 좋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인 회와 더불어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위에 소개된 설악산 맛집 탐방은 10월24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영되는 마운틴TV <산愛진미> 설악산 맛집 편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한편, 마운틴TV는 SK Btv(ch 261),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는 티빙(http://bit.ly/1cmIiND)과 에브리온(http://bit.ly/1t4DiCw)으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