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25일 개강하는 아카데미 6기 과정의 강사진은 더 화려해졌다.
두터운 매니아층을 가진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한양대 교수, 잘 벼른 사랑의 언어로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으며 ‘끌림’, ‘바람이 분다, 당신이 분다' 등의 베스트셀러 여행 산문집을 낸 이병률 시인, 기자 출신 탤런트이자 저술가인 명로진, 일러스트레이터 겸 방송인 밥장 등도 다채로운 내용으로 열강을 펼친다.
독특한 이력을 지닌 강사들의 다양한 강의도 기대를 모은다.
여행작가 에게 필수적인 사진 촬영 강의도 있다.
폭넓은 매니아 층을 거느리고 있는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신미식, 남미여행가로 유명한 사진작가 박명화, 기자 출신 파워 블로거인 사진작가 우쓰라(김경우)가 카메라의 기본부터 구도와 감각, 포토샵 기술까지 가르쳐 준다. 또 여행전문기자 1호 조성하 기자가 여행취재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성적 우수자 에게는 무료로 해외 취재 여행을 보내주며 일간지에 여행작가로 등단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직접 첨삭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강사들과 대화의 시간도 갖는다.
강의는 오는 11월25일부터 2016년 2월17일까지 서울 홍대입구역 카톨릭 청년회관에서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3회 진행되며 수강료는 65만원이다. 대학생은 10% 할인해 준다. 수강신청은 전화(02-566-5911)나 홈페이지(event.hankyung.com)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