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는 지난 6일 오후 본사에서 국내 첫 법률서비스 오픈마켓인 `로켓닷컴`을 운영하는 (주)로켓(www.lawket.com, 이하 로켓)의 문주용 대표와 양 사의 인프라를 전략적으로 결합·활용하는 내용을 담은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로 산업다아라가 그동안 구축·서비스 해 왔던 산업플랫폼과 O2O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인 로켓닷컴의 인프라를 활용해 새로운 사업영역 개발과 매출 증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MOU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산업다아라는 자체적으로 보유한 기업회원사 및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로켓닷컴의 특장점을 알리고 로켓 측은 산업다아라의 수십만 회원들에게 산업분야 전문 변호사 선임을 위한 무료 법률상담, 무료정보이용 및 요금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로켓이 지향하는 O2O사업의 확대에 있어 동반자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산업다아라의 김영환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산업인들에게 다아라 기계장터를 비롯, 온라인전시회, 산업일보, 산업부동산, 다아라매거진 등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산업 분야에 특화된 법률상담, 변호사 선임 서비스 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산업인들의 가려운 곳을 찾아 시원하게 긁어주는 산업계 해결사로써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