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고양시 윤희선 도시계획상임기획단장, 고양도시관리공사 박상인 사장직무대행, 동서울대학교 이상철 총장, 인선모터스 박정호 대표이사, 고양케이월드자산관리(주) 박선배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는 고양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의 활성화를 위하여 필요한 산학연지원센터 등을 구축하는데 공동으로 노력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선도적인 인재 양성 등 현장 중심 교육의 장으로 성장시키자는 내용을 담고 있어 자동차 학계에서는 큰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고양케이월드(주)는 단지 내 입주기업 및 고양시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취업 지원방안을 검토하는 등 취업 우대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 박상인 사장직무대행은 “동서울대학교(항공자동차기계공학부)와 서로 긴밀히 협력하여 국내 최초가 될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은 물론, 기업과 교육기관에서 관심을 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산학연 협력의 장으로 조성하여 자동차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의 허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지난 19일 서일대학교(총장 윤원호)와도 고양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사업의 성공과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는 양해각서를 체결함에 따라 자동차 관련 교육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 관계 구축에 노력하고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