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코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와 쉬운 접근으로, 코재수술 수요 역시 급증하는 추세다. 코성형으로 인한 각종 부작용은 물론 결과에 대한 불만족 등으로 인해 코재주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눈/코재수술을 집중적으로 집도하며 리뷰티 닥터로 더 잘 알려진 강남티성형외과 김신영 원장은 코재수술의 경우 1차 수술보다 더욱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김 원장은 “코재수술이 코성형보다 까다롭다는 것은 전문의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보형물이 비치거나 콧대가 비뚤어지고 돼지코처럼 코끝이 들리는 등 부작용의 양상이 다양하고, 환자 상태에 따른 변수 등에 순발력 있게 대처해야 하는 까다로운 수술임에 틀림없다. 때문에 코재수술은 해당 분야에서 충분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축적된 전문의에 진행하는 것이 필수”라고 전했다.
김신영 원장은 오랜 재수술 경험을 통해 재수술 통해 환자들의 원하는 바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로 잘 알려져 있다. 코재수술유명한병원 강남티성형외과에서는 그 동안의 수술사례를 바탕으로 코재수술을 고민 중인 환자들을 위해 코재수술 성공포인트 3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물질 사용을 최소하는 것 역시 재수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필수적이다. 코재수술유명병원 강남티성형외과에서는 실리콘은 콧대와 콧등에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실리콘이 코끝까지 들어갈 경우 코끝 피부가 얇아져 실리콘이 비치고, 구형 구축의 위험성 증가로 들린코, 구축코를 만들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코끝의 경우 자가연골만을 이용해 수술을 진행하면 구축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티가 덜 나 환자의 주관적인 만족도도 함께 높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풍부한 임상에 근거한 전문의 정확한 판단력 역시 중요한 요소이다. 환자 개개인의 안면 윤곽에 맞게 코끝의 각도와 콧대의 높이를 적절하게 디자인해 환자의 주관적인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코재수술의 핵심 포인트이기 때문이다. 김신영 원장은 코끝과 입술의 각도가 여자 100~105도, 남자 90~95도로 최적의 비율을 이룰 수 있도록 하며, 콧대 높이는 이마와 자연스러운 라인이 되도록 디자인하고 있다.
아울러 강남티성형외과에서는 코재수술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수술 건수를 하루에 3건으로 정량화 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철저한 자기관리를 하는 의사로도 잘 알려진 김신영 원장은 수술 컨디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술과 담배를 일체 삼가 하며, 펴소 지속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으로 수술 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한편 강남에서도 눈성형외과유명한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강남티성형외과에서는 수능 후 변신을 준비 중인 수험생들을 위해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