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여성의 미래직업을 무료로 쇼핑하는 날!’이라는 슬로건으로 여성의 실업난과 우수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해 시민과 소통하는 실질적인 채용행사로 고용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호호 여성 JOB마켓’은 세 가지 ZONE으로 진행된다. ▲현장면접ZONE에서는 고양, 파주시에 소재한 중소기업 5개 업체의 현장면접이 진행되고 30개 온라인 지원 업체와 바로 취업이 가능한 시간선택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준비 ZONE에서는 면접에 성공하는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및 합격으로 이끄는 이력서 컨설팅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2016 JOB 미리보기 ZONE에서는 2016 통계조사원 채용설명회, 직업교육훈련 정보 제공, 바리스타 체험 및 창업 상담, 타로 성격심리검사 등 이색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올해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호호’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게 될 이번 행사는 경력단절여성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기존의 취업박람회 대신 ‘JOB MARKET’으로 진행해 방문 구직자들에게 JOB을 담을 수 있는 장바구니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경력단절여성이 직업을 쇼핑하는 행사로 취·창업에 접근한다는 점에서 일자리 창출의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