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을 뛰어넘는 통화완화정책이 나올 경우 유로화 약세 흐름이 지속되면서 외국인 매도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반면 정책이 확인되고 나면 유로화가 안정세에 들어갈 것이란 예상도 있다.
김용구 삼성증권 연구원은 "통상 국내 증시의 외국인 수급환경은 유럽계 자금 부침에 따라 달라졌다"며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정책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 유로화 약세가 진정되고 외국인 수급도 안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수급 안정화를 전망하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최저 연 2.7%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또한,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 및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2월 4일 핫종목
- 기산텔레콤, 영인프런티어, 키스톤글로벌, 한네트, 디에이치피코리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