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진보? 보수?" 동그라미 모양으로 알아보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8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격‧사회심리학 저널(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자신의 정치적 성향을 간단히 측정하는 방법이 나왔다.

미국 심리학회의 '성격‧사회심리학 저널'에 주어진 문양이 "원이냐, 아니냐"는 선택에 따라 보수인지 진보인지 알아볼 수 있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가 지난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위 그림이 동그라미라고 본다면 진보, 동그라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보수다.

결과는 '좀 더 관대한 시각을 가졌느냐'를 기준으로 나뉘게 된다. 비뚤한 그림도 원으로 보는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비정상적'이라고 취급되는 것들도 포용하고자 하는 욕구가 크다는 해석이다.

때문에 원이라고 판단한 이들은 남들을 돕고자하는 성격이 강해 노숙자와 실직자들을 위한 정부 정책을 강력히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어 동성 간 결혼에 찬성하는 사람이 많으며 마리화나를 기호식품으로 허용해도 된다고 하는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다.

반면 원이 아니라고 할 경우는 보수적인 성향으로 강한 안보를 국가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기고 고용주의 입장을 옹호하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또 대부분이 불법 이민자들에 관대하지 않으며 마약과 성 매매 문제에 부정적이라고 부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