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티브로드 인천 경력단절여성 초청 ‘꿈꾸는 엄마, 잡(job)았수다’ 행사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9 18: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지난 8일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문화홀(인천시 관교동 소재)에서 경력단절여성 대상 토크콘서트 행사인 ‘꿈꾸는 엄마, 잡(job)았수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꿈꾸는 엄마, 잡(job)았수다’는 약 200만명에 육박하는 경력단절여성문제가 저출산율에 따른 인구감소로 심각한 지역사회문제까지 자리잡아가는 현실에 대비해 티브로드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여성지원사업이다. 올해 7월 안양시 ‘톡! 톡! 잡(job)! 톡!’과 11월 전주시 ‘여성 신바람, 여성 일바람’에 이어 3번째 진행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티브로드 인천방송과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남동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주관하고 인천시에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을 초청해 초청강연과 패널 토크, 질의 응답 등 재취업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 날 행사에는 티브로드 안병삼 한빛사업부장과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자영 관장 등을 포함해 지역 내 여성단체관계자들과 경력단절여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1부에서는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임유정씨가 ‘워킹맘이 행복해지는 스피치’라는 주제로 직장여성이 되기 위한 스피치 기법과 새로운 도전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채워주는 내용으로 강연했다.

2부 패널토크에서는 취업에 성공한 3인과 인천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가 참석해 일과 가정 양립의 어려움, 대한민국에서 여성이 재취업하는 것에 대한 생각 등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행사에 참석한 경력단절여성들에게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샌드아트공연인 ‘엄마의 성장과정’과 인천여성가족재단 ‘카라’ 밸리댄스팀 초청공연, 지역 내 창업한 여성CEO들의 응원영상 관람 등이 함께 진행됐다.

티브로드 안병삼 한빛사업부장은 “이번 행사는 여성들의 역량을 발휘해 지역사회 경쟁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기원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민에게 다가서는 케이블방송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