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으로 동일기관의 담당실무자들이 연달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사례는 흔치 않은 일이라 그 의미가 더 크다.
2014년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스케쥴매니저(SM)를 담당하고 있는 방은정씨가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유공자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15년에는 스케쥴매니저(SM) 김아령씨가 동일한 공적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더욱이 인천시 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은 2014년 여성가족부 평가 결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국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표창을 수상한 기관이다.
또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중 2014년에는 만성중학교 최○인, 2015년에는 남동중학교 이○우 양이 활동우수청소년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매년 우수활동청소년을 배출했다.
이에 따라 인천시 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운영에 있어 명실상부 인천지역 최우수운영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사업은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청소년 문화의 집 등)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및 청소년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한편, 인천시 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2016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중학교 1학년,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교과보충학습지원, 급간식지도, 각종 전문체험활동 및 생활체육프로그램, 주말체험활동 운영 등의 청소년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제공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신입생 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465-3827)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