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새해 소망을 가지고 힘차게 출발한 지 일주일이 넘었다.
하지만, 대학졸업생, 취업준비생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지지는 않고 있다.
IMF 이후로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양적 성장보다는 질적 성장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고, 직원 채용에 있어서도 더 날카로운 시선으로 저울질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아동교육과 심리교육에 관련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인기있는 유망 자격증인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진로코칭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다.
이러한 가운데 민간자격증으로 유명한 전문기관인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올해 총 21개의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무료 이벤트 과정은 다음과 같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 프리젠테이션전문가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자격증,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정식 인가를 받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교육비 전액 지원과 무료수강, 무료응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펙쌓기를 위해 거금을 투자해야 했던 이들에게는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총 21개의 자격증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스타 강사진들로 구성, 강의를 쉽게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이 높은 학업성취도를 보이고 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01/11/20160111134317112200.jpg)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현재도 취업이나 이직이 필요한 사람들이 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협회에서 실시하는 100% 무료수강 이벤트가 다양한 직종에서 이용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장 합리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전망 좋은, 요즘 뜨는, 미래유망, 여성유망, 취업 필수, 노후 대비, 따기 쉬운, 민간자격정보서비스 등의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자격증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상담사, 컴퓨터,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등의 자격증에 관심을 보였고, 여학생들은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등 영·유아를 위한 교육관련 자격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 취준생들에게 인기있는 보육교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공인중개사, 공인회계사 등 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외국어능력시험, 유통관리사 등 대한상공회의소 대표 유망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과정인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환급과정으로는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들은 민간자격증을 통해 이를 준비할 수 있다고 이 관계자는 강조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어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로도 학습이 가능해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자기계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도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의 홈페이지(www.uklea.com)에 회원 가입 시 쿠폰번호 ‘ 2016 ’을 입력하면 총 21개의 민간자격증과정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