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민간자격증 선택하고 싶다면'…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구직자 무료수강 이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07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가 구직자를 위해 마련한 '무료수강 이벤트'가 대박이 났다.

대학교를 졸업하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장기불황의 여파로 재취업을 준비하는 주부들이 대거 참여했기 때문.

1월말 행사에 참여한 송모(31)씨는 "원하는 자격증 강좌를 3개까지 무료로 들을 수 있어 부담이 없고, 자격증 취득도 손쉬운 만큼 올해는 꼭 취업에 성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담당자는 "졸업시즌과 맞물려 이번 행사가 반응이 좋아 최대한 구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총 21개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전문가과정(취업준비) :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프리젠테이션전문가 자격증 등

▲사회교육분야 :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부모교육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진로코칭지도사, 한국사지도사 자격증 등

▲유아교육분야 :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자격증 등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에 회원 가입 시 쿠폰번호 '2016'을 입력하면 21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할 수 있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경기 파주교육지원청의 정식 인가를 받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교육비 전액 지원과 무료수강, 무료응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때문에 스펙을 쌓기 위해 거금을 투자해야 했던 이들에게는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스타 강사진을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강의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높은 학업성취도를 보이고 있다.

현재도 취업이나 이직이 필요한 사람들이 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협회에서 실시하는 100% 무료수강 이벤트가 다양한 직종에서 이용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장 합리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전망 좋은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여성유망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민간자격정보서비스 등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요즘 자격증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상담사, 컴퓨터,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에, 여학생들의 경우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등 영유아를 위한 교육관련 자격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전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돼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모바일로도 학습이 가능해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자기계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자격증이 중요한 시대가 됐지만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 관련된 교육이나 경력을 쌓아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후죽순 범람하는 민간자격증의 시대에 민간자격증에 대한 주의사항도 점검하고 자격증 전반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도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