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3개 강좌에 걸쳐 무료 수강, 무료 응시를 제공해 취업준비를 하는 이들에게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열어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정식 인가를 받은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이달 교육비 전액 지원과 무료수강, 무료응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 회원가입 시 쿠폰번호 'EDU'를 입력하면 총 19개의 민간자격증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스타 강사진을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강좌를 쉽게 들을 수 있도록 해 높은 학업성취도를 보이고 있다.
현재도 취업이나 이직이 필요한 사람들이 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협회에서 실시하는 100% 무료수강 이벤트가 다양한 직종에서 이용될 수 있는 자격증을 가장 합리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전망 좋은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여성유망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민간자격정보서비스 등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자격증들의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자격증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상담사, 스피치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자격증에, 여학생들의 경우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자격증 등 영유아를 위한 교육관련 자격증에 각각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강좌는 100%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고 시험 응시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어 직장인과 주부, 노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모바일로도 학습 가능해 지루한 출퇴근 시간을 자기계발로 채우고 싶은 구직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협회 관계자는 "자격증이 중요한 시대가 됐지만 자격증 취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 관련된 교육이나 경력을 쌓아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후죽순 범람하는 민간자격증의 시대에 민간자격증에 대한 주의사항도 점검하고 자격증 전반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도전해야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