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딧불축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09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 빛나는 전북 무주반딧불축제가 '2016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축제관광부문'에도 선정됐다.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은 한국콘텐츠협회가 전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축제에 대해 축제관광과 콘텐츠, 경제, 예술, 전통 등의 부문 별 심사를 진행해 우수축제를 선정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무주반딧불축제 반딧불 이미지[사진제공=무주군]

▲무주반딧불축제 반딧불 이미지[사진제공=무주군]


올해는 무주반딧불축제를 비롯해 19개 축제가 수상 축제로 선정됐으며 시상식 축제프로그램 연출 등 6개 부문(14개) 특별상과 함께 9일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무주반딧불축제는 이번 평가에서 4년 연속 정부지정 최우수축제로서 '무주하면 반딧불이, 축제하면 무주반딧불축제'라는 등식을 성립시키며 대한민국 대표 환경축제라는 인식을 확고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캠프광고로고
특히 △반딧불이 관련 주제 프로그램들을 통해 차별성을 부각시키며 소득을 창출한 축제, △주민들이 주인이 됐던 민간주도의 축제로서 성공한 지역축제라는 인정을 받았다.

또 △마을로 가는 축제, △늦반딧불이와 곤충, △향토 농·특산물 특화거리 조성, △무주 군민들의 재능기부, △남대천 일원 명소화, △반딧불축제 스토리텔링 등 6대 차별화 전략이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20회 무주반딧불축제는 8월 27일 부터 9월 4일까지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을 주제로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무주반딧불축제는 99년도부터 2012년까지 14회 연속 정부지정 우수축제,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 연속 정부지정 최우수축제, 한국지방자치브랜드 대상 축제, 코페스타가 선정한 가장 가보고 싶은 여름축제, 미국 CNNgo가 선정한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곳 50선(섶다리)으로 꼽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디지털캠프광고로고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