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03/10/20160310134304905152.jpg)
이번 개편에서는 이제껏 지역채널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프로그램들이 새롭게 편성된다. 신설되는 ‘형키쇼ping’과 ‘다이어트 다이어리’는 담당PD가 제작에서 출연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여 지역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형키쇼ping에서는 MBN 1기 공채 개그맨 출신인 이현기 PD가 지역 맛집이나 가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을 스튜디오에 초대해 함께 요리하고 맛도 보며,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TV를 통해 SNS로 참여하는 시청자에게는 해당 가게 메뉴를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반값쿠폰을 제공한다.
다이어트 다이어리에서는 2013년 입사 이후로 살이 20kg이나 불어난 김형진 PD가 직접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본인의 다이어트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지역주민들에게 운동하는 방법, 식단, 직장인으로서 회식에 대처하는 방법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해 준다.
HCN 중계는 지역의 행사나 축제 등 지역민들이 모여있는 곳에 현대HCN PD가 직접 찾아가 지역채널로 중계를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전문가들이 모여 토론과 대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세상의 숨은 1인치’도 신설된다.
유정석 현대HCN 대표는 “이제는 지역채널도 지역민들에게 정보뿐만 아니라 큰 재미도 선사해야 할 때”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컨텐츠들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지역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현대HCN 홈페이지(www.hc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