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실내 운동기구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운동을 할 수 있는 ‘홈 피트니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러닝머신, 사이클 등의 가정용 헬스기구로 부족한 운동량을 채우는 것이다. 러닝머신과 사이클의 경우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집에서 하는 승마 운동기구도 인기 헬스기구로 각광을 받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승마가 비만 여성의 유산소성 운동능력과 체지방 개선, 근력향상에 도움을 주고, 심신을 치유하는 등 생활만족도를 높이는데 효과가 있다. 승마기는 이러한 효과를 그대로 체험할 수 있으면서 운동의 재미까지 더한다.
승마운동기를 이용하는 최모씨(36, 여)는 “운동할 시간이 부족해서 승마기를 구입해 이용하고 있다”며 “일부러 헬스클럽을 찾아갈 필요 없이 집에서 아무 때나 운동할 수 있어 만족한다”고 말했다.
렉스파 승마운동기구인 ‘아임라이더 알파라이더’는 가정용 승마기를 대표하는 제품이다. 5단계 맞춤형 운동이 가능해 건강한 성인은 물론, 노약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칼로리 소모와 유연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관절이 약한 노약자도 적당한 운동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승마운동]](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03/23/20160323154107612775.jpg)
[승마운동]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