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전세계 영화 팬들의 뜨거운 기대를 받고 있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Captain America: Civil War)’ 개봉에 앞서 마블(Marvel)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한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s)를 출시한다.
오는 27일 한국에서 가장 먼저 개봉하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는 마블 히어로인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이 진영을 나눠 전투를 벌이는 내용으로, 올해 최고의 할리우드 기대작으로 꼽힌다.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을 비롯해 헐크와 호크 아이뿐만 아니라 마블에서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스파이더 맨 등 유명 히어로들이 ‘어벤저스(Avengers)’ 시리즈보다도 많이 등장해 예고편만으로도 개봉 전부터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유니클로는 작년 8월 출범한 ‘월트 디즈니 컴퍼니(Walt Disney Company, 이하 디즈니)’와의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인 ‘매직 포 올(MAGIC FOR ALL)’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를 비롯해 마블, 스타워즈 등 다양한 컨텐츠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여왔다. 마블 히어로 캐릭터를 주제로 한 새 UT 라인은 남성용 및 키즈용으로 제작됐다.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 캐릭터를 비롯해 많은 사랑을 받는 슈퍼 히어로 캐릭터와 마블 로고를 활용한 총 20여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마블 대표 히어로들이 등장하는 영화의 웅장한 스케일만큼이나 업그레이드 된 세련된 디자인을 갖춰 영화 팬들뿐만 아니라 캐릭터를 활용한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소비자들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블 히어로들이 담긴 제품들은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키즈용 일부 제품들은 한정된 점포에서만 판매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