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프리카TV]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아프리카TV는 25일 개막하는 제88회 동아수영대회의 박태환 출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22일 밝혔다.
아프리카TV 스포츠BJ들이 대회가 열리는 광주 남부대국제수영장을 직접 방문해 박태환의 전 경기를 실시간으로 전해줄 예정이다.
동아수영대회는 박태환이 지난 2014인천아시안게임 직전, 도핑테스트에서 양성 반응이 나와 18개월의 선수 자격 정지 처분을 받은 이후 출전하는 첫 공식 대회다.
별도의 중계방송이 없어 현장 관람 외에는 박태환의 경기를 만나볼 수 없었던 상황이었으나 아프리카TV는 많은 팬들의 성원을 바탕으로 박태환이 다시 물살을 가르는 현장을 직접 전하기로 결정했다.
중계에 나서는 BJ는 '위드옹'과 '지캐'다. 두 BJ의 주된 콘텐츠는 야구 방송이지만, 평소 박태환에 대한 팬심을 바탕으로 직접 현장 중계 나선다고 아프리카TV 측은 밝혔다.
남자 경영 전 종목에 출전하는 박태환의 경기는 25일 자유형 1500m를 시작으로, 26일 자유형 200m, 27일 자유형 400m, 28일 자유형 100m 경기 순이다.
25~26일 경기는 BJ 위드옹이, 27~28일은 BJ 지캐가 맡는다.
이성철 아프리카TV 스포츠인터랙티브팀장은 "리우올림픽 출전이 어려운 박태환 선수의 경기를 볼 수 있는 것 자체가 국내 팬들에게는 커다란 이슈"라며 "아프리카TV 스포츠BJ들이 현장을 찾아 보여줄 박태환 선수의 모습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