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줌인터넷이 중소기업 전용주식시장인 코넥스(KONEX)에 10일 신규 상장했다.
2011년 '개방형 검색포털'을 표방하며 이스트소프트의 신성장 동력으로 야심차게 시장에 선보인 줌닷컴은 공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제로 줌닷컴이 제공 중인 개방형 검색은 특정 서비스에 대한 검색결과를 우선적으로 보여주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의 콘텐츠의 검색결과를 정확도 위주로 제공해 사용자들이 찾고자 하는 자료를 보다 폭넓은 환경에서 찾을 수 있다.
사용자 호평 속에 줌닷컴 서비스는 출시 9개월 만에 코리안 클릭 기준 월간 사용자 수(MAU) 600만명을 달성하고, 2015년 10월에는 월간 사용자 수 1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출액 역시 크게 성장하며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갖춰 나가고 있다. 2015년에는 연간 매출액 160억원을 달성해 연간 흑자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 역시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53.3% 증가한 46억6000만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은 4억6000억원으로 집계돼 예년에 비해 항후에는 더욱 큰 사업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실적증가에 발맞춰 인공지능(AI) 및 딥러닝 기술에 기반을 둔 검색기술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기술력 확보와 실적 증가, 두 가지 과제를 차질 없이 달성해 내년 중 직상장 또는 스팩합병으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겠다"고 말했다.
줌인터넷은 이번 코넥스 시장 상장을 기념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0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줌인터넷 코넥스 상장 축하 게시글'을 남기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