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일패스 혜택, 만 25세 미만은 35%나 할인…'우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3 15: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레일 홈페이지 캡쳐]
 

아주경제 전현정 기자 = 유레일패스 혜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유레일패스가 주목 받고 있다.

유레일패스는 프랑스와 이탈리아, 독일을 포함한 유럽의 다양한 국가들을 열차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정기승차권이다.

유레일패스는 크게 글로벌패스, 셀렉트 패스, 원컨트리패스의 3종류가 있다. 글로벌패스는 최대 28개 유럽국가를 여행할 수 있다.

해당 유럽국가로는 오스트리아, 벨기에, 불가리아,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크로아티아, 체코,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그리스, 헝가리, 아일랜드,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몬테네그로,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루마니아,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터키가 있다.

이어, 유레일 셀렉트 패스는 28개 유럽 국가 중에서 여행자가 원하는 국가에 따라 2개, 3개 또는 4개의 인접국가를 여행할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4개국 셀렉트패스는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 '베네룩스, 프랑스,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 패스가 있다.

유레일 원컨트리패스는 유럽국가 한 곳을 집중적으로 여행하고자 할 때 선택하는 유레일패스이다. 이탈리아패스를 선택하면 로마와 베니스, 피렌체 등의 인기 있는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고, 베네룩스패스를 선택한 경우에는 벨기에와 네덜란드, 룩셈부르크를 열차로 여행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하다.

한편, 여행시작일을 기준으로 만25세 이하인 여행자는 모든 유레일패스에 대해 성인요금의 35% 할인된 유스패스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만0~11세 어린이는 무료로 유레일을 이용할 수 있는데, 만 4세 미만 어린이는 유레일 패스 없이도 무료로 여행이 가능하며, 만4세~11세 어린이는 유레일 어린이 패스를 구한 뒤, 무료로 여행할 수 있다.

오는 2016년 8월 8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리는 썸머파티에는 유레일패스 소지자 1,000명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유레일 홈페이지(kr.eu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