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오는 31일까지 ICT트렌드를 발 빠르게 소개하고 ICT멘토링 운영 사업의 홍보 메신저 역할을 수행할 ‘ICT멘토링 대학생 서포터즈’ 7기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ICT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을 즐기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활동 희망자는 ICT멘토링 공식 블로그(blog.naver.com/hanuium2004)를 통해 서포터즈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는 8월 초에 예정된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4개월간 ICT멘토링 사업을 알리는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한이음 엑스포, 한이음 데이 등 ICT 멘토링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에 참가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대중들에게 소개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내용이 우수한 서포터즈 및 팀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된다.
최령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인재양성단장은 “ICT멘토링 서포터즈 활동은 ICT 현직에 종사하는 다양한 실무자들을 만나고 ICT 업계 트렌드를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ICT와 관련한 풍부한 경험을 해볼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ICT멘토링 운영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으로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인력양성사업으로 실무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대학생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제 활용 가능한 실무급 ICT인재를 양성하여 대학과 기업 간 질적 미스매칭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