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북부청제공]
이번 ‘2016년도 에너지절약 공모전’은 전력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을 맞아,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들의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사례와 요령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기도 에너지센터가 주관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에너지절약 아이디어, ▲에너지절약 실천사례, ▲에너지의 날(2016년 8월 22일) 소등행사 참여사례다.
이중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는 에너지시민연대 주관으로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시민참여형 에너지절약 실천행사로, 오는 8월 22일 9시부터 9시 10분까지 일시에 전등을 끄는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9월 30일까지 ‘경기도에너지센터’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에 작품을 업로드 하면 접수가 이뤄진다.
접수된 작품은 국민들의 ‘좋아요’ 개수로 이루어지는 온라인 평가(50점)와 심사위원들의 오프라인 평가(50점)를 합산해 부문별 고득점 순으로 선발되며, 10월 중 수상작을 결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 9명(부문별 3명), 우수상 수상장 21명(부문별 7명)에게는 상품이 지급되며, 수상작은 향후 에너지절약 요령 홍보 및 인식 확산을 위해 활용된다.
경기도 에너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SNS를 통해 작품을 접수함으로써 응모작을 누구나 열람함은 물론 수상작 선정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이로써 기존 수상작 발표 중심의 공모전과는 달리 누구나 출품작을 살펴보고 정보와 의견을 공유할 있어 에너지 절약 ‘붐’조성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gtp.or.kr/)나 경기도 에너지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ggenergycenter)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31-500-3156)에게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