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수원시가 ‘2016 수원 정보과학축제’에서 선보이는 ‘ICT 융복합 아이디어 공모전’과 ‘캡스톤디자인 페어’ 참가자를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ICT(정보통신기술) 공모전에는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된 제품,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에 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만 있다면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또 ‘캡스톤디자인 페어’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이 개설된 모든 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 또는 팀을 이뤄(4인 이하) 교과목 내 자유주제로 모집한다. 캡스톤디자인이란 공학계열 학생들에게 산업현장에서 부딪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졸업 논문 대신 작품을 설계‧제작하도록 하는 종합설계 교육 프로그램이다.
심사는 1차예선(서류심사)과 2차예선(발표자료심사, 대중 현장 투표 등)으로 진행되는데, 10월15일 열리는 본선에는 현장평가와 발표 평가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시는 ICT아이디어 공모전에 입상한 5팀에게 총 680만원을, 캡스톤디자인페어에 입상한 3팀에게 총 35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정보과학축제 홈페이지(http;//futurecity.suwon.go.kr)를 참고하거나, 수원시청 정보통신과(031-228-3077)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