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17학년도 수시모집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30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시서 모집정원 60%인 1561명 선발

[세종대]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세종대학교는 13일부터 20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한다.

모집인원은 총 1561명으로 전체 입학정원의 60%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고교교육정상화에 발맞춘 학교생활기록부(이하 학생부) 중심의 전형을 운영하고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모집단위를 신설하는 한편 창의인재전형 심층면접을 실시, 지역인재전형 수도권 지역제한 폐지, 논술우수자 전형의 논술비중 강화 등을 시행한다.

세종대는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으로 선정돼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을 신설하고 2017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기존의 컴퓨터공학과, 정보보호학과와 신설된 소프트웨어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지능기전공학부, 창의소프트학부 등 모집단위에서 총 502명(수시모집인원 337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2017학년도 세종대 수시모집 학생부 교과전형은 전년도 대비 104명이 줄어 총 505명을 선발하고, 학생부 종합전형은 98명을 확대해 총 487명을 선발한다.

논술우수자 전형은 30명이 감소한 434명을 모집한다.

이동일 세종대 입학처장 [세종대]


세종대는 수험생 부담 완화를 위해 논술우수자 전형과 군장학생 특별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학생부 교과전형 중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반영하고 지역인재 전형은 교과 70%, 비교과 30%를 반영한다.

지역인재 전형은 소속 고등학교 학교장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고 고교별 최대 추천가능인원은 본교 지원 모집단위 기준 인문계열 2명, 자연계열 3명이다.

군장학생 선발 전형인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과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각각 28명, 14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창의인재, 고른기회,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이 있고 각 전형별 지원자격이 다르다.

학생부,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교내활동 중심의 서류평가를 진행하고 이후 면접고사를 통해 지원자를 선발한다.

고른기회,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은 지난해와 같이 일반면접을 하지만 창의인재 전형은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논술우수자 전형은 인문계열 175명, 자연계열 259명 등 434명을 선발하고 지난해보다 논술고사 비중이 10% 늘어 논술고사성적 60%, 학생부 교과성적 40%를 반영해 총점을 산출한다.

인문계열은 통합교과형, 자연계열은 수리논술로 출제하고 고교교육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면 답할 수 있도록 출제한다.

학생부 교과반영방법은 전년도와 같이 인문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교과,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교과, 예체능계열은 국어, 영어 교과를 반영하고 학년별, 교과별 가중치는 두지 않는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논술우수자 전형과 군장학생 특별전형에 적용한다.

논술우수자 전형은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나), 영어, 사회탐구(2과목 평균)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5 이내, 자연계열은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2과목 평균)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6 이내로 한국사는 필수로 응시해야 한다.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2과목 평균)영역 중 2개영역이 각각 3등급 이내이고 항공시스템공학특별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