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대]
모집인원은 총 1561명으로 전체 입학정원의 60%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고교교육정상화에 발맞춘 학교생활기록부(이하 학생부) 중심의 전형을 운영하고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모집단위를 신설하는 한편 창의인재전형 심층면접을 실시, 지역인재전형 수도권 지역제한 폐지, 논술우수자 전형의 논술비중 강화 등을 시행한다.
세종대는 2015년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으로 선정돼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을 신설하고 2017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2017학년도 세종대 수시모집 학생부 교과전형은 전년도 대비 104명이 줄어 총 505명을 선발하고, 학생부 종합전형은 98명을 확대해 총 487명을 선발한다.
논술우수자 전형은 30명이 감소한 434명을 모집한다.

이동일 세종대 입학처장 [세종대]
세종대는 수험생 부담 완화를 위해 논술우수자 전형과 군장학생 특별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학생부 교과전형 중 학생부우수자 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를 반영하고 지역인재 전형은 교과 70%, 비교과 30%를 반영한다.
지역인재 전형은 소속 고등학교 학교장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고 고교별 최대 추천가능인원은 본교 지원 모집단위 기준 인문계열 2명, 자연계열 3명이다.
군장학생 선발 전형인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과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각각 28명, 14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생부 종합전형은 창의인재, 고른기회,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이 있고 각 전형별 지원자격이 다르다.
학생부,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교내활동 중심의 서류평가를 진행하고 이후 면접고사를 통해 지원자를 선발한다.
고른기회,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은 지난해와 같이 일반면접을 하지만 창의인재 전형은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논술우수자 전형은 인문계열 175명, 자연계열 259명 등 434명을 선발하고 지난해보다 논술고사 비중이 10% 늘어 논술고사성적 60%, 학생부 교과성적 40%를 반영해 총점을 산출한다.
인문계열은 통합교과형, 자연계열은 수리논술로 출제하고 고교교육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면 답할 수 있도록 출제한다.
학생부 교과반영방법은 전년도와 같이 인문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교과,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교과, 예체능계열은 국어, 영어 교과를 반영하고 학년별, 교과별 가중치는 두지 않는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논술우수자 전형과 군장학생 특별전형에 적용한다.
논술우수자 전형은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 수학(나), 영어, 사회탐구(2과목 평균)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5 이내, 자연계열은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2과목 평균)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6 이내로 한국사는 필수로 응시해야 한다.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2과목 평균)영역 중 2개영역이 각각 3등급 이내이고 항공시스템공학특별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