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 산업디자인과,전국 대학원생 디자인대전, 24팀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29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한국폴리텍II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소림) 산업디자인과는 지난 25일, 사단법인 한국디자이너협의회가 주최한 「제 45회 전국대학(원)생 디자인대전」에 참가하여 총 2,200점의 출품작 중 24팀이 은상을 포함한 특선 및 입선 등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디자인대전은 시각, 공예, 공업환경, 뷰티패션 등 4가지 출품부문으로 이루어 졌으며, 공업환경 부문에서 허윤희(25)·노하늘(20) 학생이 한팀으로 은상을 수상하였고, 박희진(23) 외 10팀이 특선을 오진주(22)·허영민(23) 외 7팀이 입선을 수상하였다. 또한 시각부문에서도 이준형(24)·김은택(24), 오진주(22)·박지현(28) 2팀이 특선을 수상하였고 황세현(23)·이민호(26), 윤예경(23)·송지영(21) 2팀이 입선을 수상했다.

은상 수상자인 허윤희·노하늘 학생의 작품인 「따뜻한 아이디어 링거 팩 케이스」는 아동 어린이를 위한 링거 팩 케이스로 아동 어린이들의 감성에 맞춘 별·달·해 등을 캐릭터화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 산업디자인과,전국 대학원생 디자인대전, 24팀 수상 [1]


수상자인 허윤희 학생은“그동안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학과 지도 교수님의 아낌없는 지원과 지도가 있어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졸업을 앞두고 큰 상을 수상을 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국폴리텍II대학 인천캠퍼스 3D프린터 미래신성장동력 특성화학과(산업디자인과 학과장 송홍권)는 전국 대학에서 유일하게 산업용 시제품 출력이 가능한 3D프린터 시설을 갖추고 있어 재학생들이 수업시간을 통해 제품개발에 필요한 모형을 직접 3D프린터로 출력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품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소림 학장은 “한국폴리텍 학생들이 3D프린팅기술을 체험함으로서 3D프린팅 교육의 메카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모습이 뿌듯하고 이런 기회를 통해 취업에 한걸음 더 나아갈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품은 25부터 28일까지 코리아디자인센터 B1전시장에서 전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