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너의 이름은.’(감독 신카이 마코토·수입 ㈜미디어캐슬·배급 메가박스㈜플러스엠)이 수입 영화 최초, 애니메이션 영화 최초로 15(목) 오후 2시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오픈, 초고속 완판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다.
‘너의 이름은.’의 펀딩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 초청 특별 상영회를 비롯 한정판 굿즈(폰케이스)와 리플렛, 원작소설, DVD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리워드 펀딩’과 흥행성적에 따라 추가 이자가 발생하는 ‘투자형 펀딩’으로 나눠 진행되었다.
‘리워드 펀딩’은 30분만에 완판을 기록했으며, ‘투자형 펀딩’은 1시간만에 목표치 100%를 달성했다. 이와 같은 예비 관객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투자형 펀딩’은 16일(금) 1.5억원으로 증액하여 투자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투자형 펀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패니메이션의 새로운 역사를 다시 쓰며 대한민국에서 역시 새해 첫 흥행 대작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너의 이름은.’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 카미키 류노스케와 ‘늑대아이’ 카미시라이시 모네의 목소리 출연으로 영화적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원령공주’‘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지브리 스튜디오의 수많은 대표작에서 작화 감독을 맡았던 안도 마사시, 인기 록밴드 래드윔프스(RADWIMPS)의 협업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2017년 1월 4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하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자세한 내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