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가을까지 이어지는 1년간의 25주년앨범 프로젝트에서 첫번째로 발표된 part1 '겨울'의 타이틀곡 '21년'은 '나와 같다면'과 같은 정서를 물씬 느끼게 하는 김장훈표 발라드곡. 김장훈 특유의 저음과 고음을 극대화시킨 노래이다. 특히 전반부의 피아노 연주와 후렴구의 강력한 기타 사운드가 대비되는 파격적인 편곡이 인상적이다.
김장훈의 이번 신곡 '21년'은 임창정의 '흔한노래'와 케이윌의 'Love affair' 등을 작곡한 유명 작곡가 그룹 슈퍼터치(이현배,이호승,배민준)와 김장훈이 작사, 작곡, 편곡 등을 공동으로 작업했다.
아울러 이번 신곡은 '21년'이라는 제목이 무슨 의미를 담고 있는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김장훈의 데뷔 25주년 기념음반은 내년 가을까지 겨울 봄 여름 가을 의 네가지 part로 나눠서 발표된다. 이후 part4가 끝나면 네가지 파트를 모아 앨범으로 발표된다. part1 '겨울'은 발라드 ,part2 '봄'은 어쿠스틱과 힙합의 조합, part3 '여름'은 EDM, part4 '가을'은 다시 발라드로 구성 된다.
한편 데뷔 25주년을 맞는 김장훈은 오는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대학로 동덕여대 공연예술센타 코튼홀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