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육역량개발원은 지난 16일 오전 11시 30분 교내 중회의실에서 2016학년도 참사람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 중 김나형(글로벌경제통학 2), 김은희(응용통계 3), 배은교(경영 4)학생 3명이 각각 최우수상과 장학금 50만원을 수상했다.
참사람 포트폴리오는 대학 전 과정을 통해 달성한 학생 본인의 교육적 상과와 활동에 관련된 실적물을 모아놓은 서류철로 진로 및 취업분야에 효과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개인프로파일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역량개발원에서 주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의 자기주도적이고 실행가능성이 높은 커리어계발을 유도하고 자기주도적인 학업설계와 전인적 발달에 도움을 주기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최정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역량개발원장은 “이번 참사람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성과를 점검하고, 취업과 진학 시 필요한 효율적인 이력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ACE 2주기 대학으로서 지난해 교육역량개발원을 학부교육 전반의 경쟁력강화를 추진하는 조직으로 확대 개편하고 학부교육 조사에 대한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