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2017 신년사]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기업가치 30조원 목표 달성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02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유진희 기자 = 올해 SK이노베이션의 ‘사령탑’을 맡은 김준 총괄사장은 “딥 체인지(Deep change) 수준의 과감한 구조적 혁신과 강한 실행력으로 2018년 기업가치 30조원 달성이라는 목표를 반드시 이루자”고 강조했다.

2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이날 김 총괄사장은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SK이노베이션 계열 신년회에서 취임 일성으로 “당당하게 ‘혁신의 큰 그림’을 펼치자”도 주문했다.

김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이미 지난 2년간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어떤 외부환경에 직면하더라도 이를 극복하고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저력을 갖추고 있다”면서 “우리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에 확신을 갖고 ‘에너지•화학 분야의 글로벌 일류기업’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그는 “지난해 SK이노베이션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고, 다양한 사업영역의 글로벌 성장전략을 궤도에 올려놓는 등 미래 성장발판을 튼실히 다지는 한 해를 보냈다”며 “그렇지만 올해 경영환경은 결코 녹록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글로벌 저성장, 미국 금리 인상과 신흥국 부채 문제, 트럼프 정부 출범, G2 패권경쟁 뿐 아니라 국내 및 글로벌 정치•경제 지형이 출렁이면서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이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총괄사장은 “올해에도 글로벌 성장과 신사업 확대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투자 및 M&A(인수합병)를 적시에 과단성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중한석화, 넥슬렌 JV와 같은 글로벌 파트너링(Global Partnering) 성공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고 역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