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이 17일 열린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쓱’ 캠페인으로 광고제 최고의 영예인 '그랑프리(대상)'를 비롯해 금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로 14회째인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영상 광고제로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한 해 동안 방송된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들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한다.
작품 부문 수상작은 총 27편, 광고기법을 다루는 크래프트 부문 수상작은 총 11편인데, SSG닷컴 ‘쓱’ 캠페인은 대상 격인 ‘그랑프리’ 수상을 비롯해 금상, 동상 등 작품 부문 3개상 수상에 이어 크래프트 부문 연출상까지 수상했다.
SSG닷컴의 ‘쓱’ 캠페인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모바일 기기 화면을 손가락으로 넘기는 행위) 모습을,한마디의 단어인 ‘SSG=쓱’으로 표현한 2016년 최고의 화제작이다.
관련기사
앞서 ‘쓱’ 캠페인은 지난 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대한민국 광고대상 등에서 광고상을 휩쓸기도 했다.
‘쓱’ 캠페인은 실제 SSG닷컴의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져, SSG닷컴 모바일 매출의 경우 전년대비 50% 증가했고, 16년 전체 매출은 33%이상 증가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 “SSG닷컴은 앞으로도 광고 콘텐츠는 물론,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비교할 수 없는 즐거움을 드리는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