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LG유플러스는 '리브메이트(Liiv Mate)' 바이럴 영상이 론칭 18일만에 LG유플러스와 KB국민카드 공식 SNS(유튜브, 페이스북) 채널 통합 조회수 342만건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종편 드라마 '도깨비'에서 '피치 커플'로 사랑 받은 이동욱, 유인나를 모델로 발탁, 신나고 경쾌한 음악에 맞춰 일상 생활 속에서 리브메이트를 활용하는 모습을 담았다.
영상 속 이동욱, 유인나 커플은 쇼핑 중에 리브메이트의 '소비 매니저' 기능으로 소비패턴을 리포트 받아 현명한 소비를 하고, '모임 통장'으로 모임 운영 회비 및 일정을 관리한다. 또 지갑을 깜빡 잊고 나와도 다양한 제휴처에서 포인트리로 결제하고 현금자동입출금기(ATM)으로 출금도 한다. 뿐만 아니라, 포인트리로 휴대폰, 인터넷, IoT, IPTV 등 모든 통신 상품 요금을 결제하며 U+비디오포털로 영화 감상을 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리브메이트는 LG유플러스와 KB금융그룹이 공동 개발한 통신·금융 플랫폼으로, KB금융그룹 이용 실적에 따라 적립한 포인트를 통해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통신요금 결제, 모바일 동영상 시청, O2O 서비스 등 다양한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