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는 오는 17일 오후 3시 석관동캠퍼스 예술극장에서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한다.
이번 학위수여식의 주제는 '종횡무진'(縱橫無盡)이다. 한예종 관계자는 "졸업을 통해 세상으로 나아가는 청년예술가들이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세계를 무대로 예술적 끼와 재능을 발휘하여 주기를, 절망이나 좌절, 포기를 말하기보다 희망과 도전, 용기와 꿈을 보여주기를 소망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날 한예종에서는 예술사 400명, 예술전문사 183명 등 모두 583명이 학교 문을 나선다. 학위수여식은 연극원 재학생 남녀 2명이 공동 진행하며, 교직원·학부모 등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학위수여식 총연출은 김영미 음악원 성악과 교수가 맡았으며, 음악원 기악과 학생들의 팡파레 연주를 시작으로 학사보고, 학위증서 수여, 총장 학위수여식사, 시상, 외빈 축사, 재학생과 졸업생 송·답사, 축하공연, 졸업생 소개 등이 이어진다.
최우수성적 졸업생 6명에게는 졸업포상으로 총장상이 수여되고, 학교 발전에 기여한 5명은 특별포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총장상, 국민은행장 표창을 받는다.
◆한국예술종합학교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 수상자
◇졸업포상
△총장상(최우수성적졸업상) ▷최원진(음악원 성악과) ▷송재은(연극원 무대미술과) ▷한지현(영상원 방송영상과) ▷박소연(무용원 실기과) ▷차연수(미술원 건축과) ▷옥민아(전통예술원 연희과)
◇특별포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최재훈(미술원 조형예술과)
△총장상 ▷노영서(음악원 기악과) ▷양종욱(연극원 연기과) ▷박다미(영상원 애니메이션과)
△국민은행장 표창 ▷김청림(전통예술원 한국음악작곡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