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소 기자 =녹색청주협의회(상임의장 이재희)는 2월 21일(화) 14시부터 청주문화산업단지 에듀피아에서 “2017 정기총회 및 생명문화도시 청주만들기 시민실천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동의장인 이승훈 청주시장, 이재희 상임의장을 비롯하여 협의회위원, 생명문화도시 청주 1,000인 시민위원, 시민실천네트워크 참여그룹, 시의원,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녹색청주협의회는 이번 정기총회를 맞아 제3기가 새롭게 출범하며 2기 문화교육위원장이었던 이재희 중국정경문화원장이 상임의장을 맡아 녹색청주협의회를 이끌게 되었다.
정기총회에 이어 생명문화도시 청주만들기 시민실천 다짐대회가 진행되었는데, 1부 기념식에서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녹색청주협의회 1기, 2기를 이끌었던 허원 상임의장에게 청주시장 감사패를 비롯한 공로패 수여 등 총 15명에 대한 녹색시상을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훈 청주시장은 “녹색청주협의회의 제3기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재희 상임의장님을 중심으로 녹색청주협의회가 청주시의 대표적인 거버넌스로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해주시길 바란다.” 면서 “또한, 오늘 생명문화도시 청주, 2017 시민실천과제 선정토론회를 통해 직접 선정해 주신 시민실천 과제를 적극 실천하여 품격 있는 생명문화도시 청주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녹색청주협의회는 제3기 출범으로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생명문화도시 청주 실현을 위한 민․관․산․학의 협력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로컬, 굿거버넌스를 실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