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및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체 ㈜카카오가 지난 18일 ‘카카오TV’를 출범한 가운데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이하 ’아이돌마스터.KR‘)’(극본 신혜미 원영실·연출 박찬율)의 출연 배우이자 걸그룹 ‘리얼걸프로젝트(R.G.P)’의 멤버인 수지와 재인이 등장한 브랜드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존 ‘다음tv팟’과 ‘카카오TV’가 일원화 된 동영상 플랫폼 ‘카카오TV’는 지난 18일(토) 오후 오픈과 동시에 ‘아이돌마스터.KR’의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해사하게 웃으며 등장한 수지와 재인은 “오랜만에 춤을 춰보려고 모였는데 어떤 곡을 췄으면 좋겠는지 의견을 달라”며 라이브에 접속한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남자춤’을 보여 달라는 한 팬의 댓글에 즉석에서 춤을 추기 시작한 두 사람을 배경으로 ‘아이돌마스터 친구추가’라는 문구가 뜨며 안무 영상이 종료돼 아쉬움을 더한다. 이는 해당 채널을 ‘플러스친구’로 추가하면 이후 플러스 친구의 라이브 방송과 업데이트 된 영상을 ‘카카오톡’에서 바로 볼 수 있으며, 라이브가 시작되면 채팅방에 표시가 나타난다는 뜻을 담은 ‘카카오TV’의 브랜딩 영상이라고.
한편, ‘아이돌마스터.KR’은 일본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유명 아이돌 육성게임인 ‘아이돌마스터’시리즈를 원안으로 한 아이돌을 꿈꾸는 연습생들의 이야기를 담아낼 드라마. 연습생 역할의 연기자들은 공개 오디션과 2차에 걸친 합숙 트레이닝, SNS를 활용한 투표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후 약 반년 간 연기를 비롯한 각종 레슨을 받아왔으며 프로듀서 역할은 배우 성훈이, 사장 역할에는 배우 박철민이 캐스팅돼 촬영에 한창이다.
사전제작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꿈을 드림’은 ‘아마존 오리지널 시리즈(Amazon Original Series)’ 최초의 한국 작품으로 선정돼 올 4월 방영 예정이며 국내 방송 편성도 마무리 단계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