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호반건설이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지구 6·8공구 A2블록에 공급한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가 순위 내 청약을 마감했다.
송도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는 지하 2층~지상 49층, 10개 동, 총 1530가구 대단지 규모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5~84㎡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올해 호반건설의 첫 사업인 이 단지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1, 2순위 청약결과 1494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3684명이 신청해 평균 2.47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앞서 공급한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1, 2차에 대한 반응이 좋아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문의가 많았다”며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송도에 들어서는 대단지이고 상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매우 좋아 순조로운 계약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호반건설은 해당 단지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4~5베이로 설계했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대단지에 걸맞게 수영장과 헬스장,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키즈클럽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지여건도 좋다. 단지 인근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이 지난해 문을 열었고 코스트코도 지난 1월 오픈했다. 또 복합쇼핑몰인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는 오는 4월 개장 예정이며, 부영 송도테마파크, 롯데몰 등도 순차적으로 들어선다.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이 연장되면 단지에서 랜드마크시티역(가칭) 이용이 더 편리해진다. 인천대교 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으로도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학교 용지 및 유치원 용지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지구 내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이 위치한 국제캠퍼스와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인천 포스코 고등학교 등도 가깝다.
송도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200만원대다. 계약금 정액제 및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계약은 이달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8-1(홈플러스 송도점 인근)에 마련됐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0년 6월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