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입학식은 9개학과(컴퓨터응용기계, 특수용접, 신소재응용, 스마트전기, 스마트전자, 인쇄디자인, 신제품개발, 콘텐츠디자인, 자동차) 460명의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전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식사, 교직원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입학 식 후에는 참人폴리텍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7/03/03/20170303133614357979.jpg)
2일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강당에서 2017학년도 입학식이 열리고 있다.[사진=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최근 극심한 청년실업의 현실을 반영하듯 평균 경쟁률이 2:1을 상회하며 입학경쟁을 펼쳤다.
입학생들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가 반영된 교육훈련운영계획에 따라 실무중심의 교육을 받게 되며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취업 후에도 학업을 이어나가며 기술명장으로 거듭날 수 있다.
관련기사
백영길 학장은 입학식사를 통해 “모두가 산업현장의 기술변화에 맞추어 기초부터 하나하나 배워가며 최고의 기술자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1년 후 우수한 기술인으로 재탄생한 여러분들이 취업하게 될 수많은 기업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남인천캠퍼스에서는 일부학과 결원에 대한 추가모집을 3월 둘 째 주까지 진행하고 있다. 아직 접수를 못한 청년실업자들은 남인천캠퍼스 교학처나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