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업텐션 데뷔 앨범 발매 기념 ‘아이디(ID)’의 쇼케이스가 일본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일본의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 LINE LIVE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일본 도쿄 쇼케이스는 평일 낮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매진된 상태다. 티켓을 구할 수 없는 팬들의 문의가 쇄도하면서 생중계를 통해 더 많은 팬들에게 데뷔 쇼케이스를 공개하기로 결정한 것.
업텐션은 지난달 25일부터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등 일본 전 지역에서 직접 팬들을 만나며 데뷔 앨범에 대한 열기를 달구고 있다. 앨범 발매를 앞두고 도쿄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모디 건물과 타워레코드 건물 외벽에는 업텐션의 대형 홍보사진이 걸리는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지금까지 데뷔 음반 중 최고 판매량은 2015년 11월 그룹 엑소가 14만 7천장 기록을 세웠으며, 현재 업텐션은 잠정 집계된 선 주문량에서 이를 넘어 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일본 최대 음반 유통사인 타워레코드에서는 “업텐션은 정식 데뷔 전에도 한국 앨범이 발매될 때마다 팬이 증가하고 있었고 일본 데뷔 앨범 릴리스가 결정됨과 동시에 타워레코드 전 매장에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특히, 업텐션은 일본에서의 다수의 이벤트 경험으로 세련된 퍼포먼스가 장점이다. 타워레코드에서는 2017년 큰 비약을 기대하는 아티스트로 주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업텐션의 일본 데뷔곡 ‘아이디(ID)’는 업텐션의 개성 넘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다이나믹한 댄스 곡. '남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우리가 증명해 보이겠다’ 라는 청춘 업텐션의 패기와 ‘일본 데뷔를 통해 성장할 모습을 기대하라’는 자신감 넘치는 업텐션의 포부를 느낄 수 있는 노래이다.
한편 차세대 케이팝 주자로서 주목받고 있는 업텐션의 일본 데뷔앨범 ‘아이디(ID)’는 오는 8일 발매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